사역자훈련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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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역자훈련학교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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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TS란? |
MTS(Ministry Traning School, 평신도 사역자 훈련스쿨)는 평신도를 2년 과정의 10가지 코스를 통해 사역자로
훈련시키는 과정입니다. MTS의 특징은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워크샵 중심이며 훈련 교재가 쉽다는 점입니다. 또 2년이라는 단기간에 10가지 과정을 배움으로써 사역에 필요한
사명과 자질을 구비시킨다는 점입니다. MTS는 현재 한국 교회의 대표적인 사역 트렌드인 평신도 신학, 제자훈련, 셀, 알파코스, 멘토링, 코칭의 원리 가운데 한국교회에
적용 가능한 핵심 원리들을 사역자 교안 시리즈에 유기적으로 접맥하여 개발된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MTS를 통하여 한국 교회는 "목회자에게서 배우고, 목회자를 돕고, 목회자와
동역할 수 있는 평신도 사역자"를 배출하게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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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TS 목적 |
① 전통적인 교회 구조에서 평신도를 목회자 같은 사역자로 세우기 위함. |
② 담임 목회자 중심의 목회를 도울 수 있는 핵심적인 사역자로 훈련하기 위함. |
③ 평신도 사역자를 체계적으로 양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교회에 제공하기 위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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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MTS 운영방법 |
① MTS는 구원의 확신 과정을 거친 후 크게 장기과정과 단기과정으로 운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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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제자화 과정 |
2년차 사역자화 과정 |
장기과정 |
성경, 예배, 전도 |
소그룹리더, 중보기도, 새신자양육 |
단기과정 |
기도, 성령 |
제직, 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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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장기과정은 10주를, 단기과정은 2박 3일을 기본단위로 한다. |
③ 단기과정은 여름과 겨울에 수련회 방식으로 진행한다. |
④ 인원은 기본적으로 한 모임당 30~40명으로 구성한다. |
⑤ 구성된 모임은 1개의 대그룹과 3~4개의 소그룹으로 운영한다. |
⑥ 모임은 낮모임(주부), 저녁모임(직장인), 주말모임(가족단위)이 있다 |
⑦ 모임의 내용은 식사, 주제강의, 소그룹토론 및 기도회로 이루어진다. |
⑧ 2년 과정을 마친 사람들은 다양한 사역현장으로 파송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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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MTS 행정 |
① 행정팀 구성 |
담당목회자, 행정간사, 각 소그룹 리더 및 헬퍼, 행사 도우미(입학식, 수련회, 축하만찬, 수료식, 졸업식) |
② 행정양식 및 자료 |
MTS-안내책자, 훈련생 모집 및 선발 전단지, MTS-지원서, 개인신상양식, 출석부, 훈련약정서, 수료증, |
MTS-플랭카드, MTS-뱃지, MTS-훈련서약서, MTS-출석부 등 교회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③ 훈련생 모집을 위한 홍보 |
- 2개월 전부터 모집 광고 (주보, 플랭카드, 인터넷, 포스터) |
- 예배 때마다 사역자 훈련의 필요성과 내용 소개 |
- 사역자 훈련스쿨 모집 안내 팜플렛 및 모집 양식 제작 배부 |
④ MTS 실시를 위한 토양화 사역 |
- 설교를 통하여 평신도 사역자에 대한 비전 제시 |
- 주보, 소식지, 책을 통하여 평신도 사역자에 대한 비전 제시 |
- 분위기 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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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MTS 이후 사역 배치 및 관리 |
① MTS를 마친 사역자들은 자신들의 사역을 진행함과 동시에 목회자의 정기적인 모임을 가짐 |
(목회자와의 동역 관계, 책임적 후견인 관계 유지) |
① MTS를 마친 사역자들은 자신들의 사역을 진행함과 동시에 목회자의 정기적인 모임을 가짐 |
(목회자와의 동역 관계, 책임적 후견인 관계 유지) |
② 다음 MTS 기수 과정의 소그룹 리더 및 도우미 사역 |
③ 기존 교회 사역 부서에 들어가서 계속적으로 사역 |
(구역사역, 중보기도사역, 새신자양육사역, 교육사역, 예배봉사사역, 전도특공대사역 등) |
④ MTS 특별전문사역 과정에 들어가서 훈련받음 |
⑤ MTS 이후 교회내에 새로운 사역들을 만들어내는 작업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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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과정 : 제자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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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경훈련학교 |
주제성구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 3: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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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경학교의 목적 |
1) 성경의 본질과 구성을 이해시킨다. |
2) 성경 말씀을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하게 한다. |
3) 성경 말씀이 가진 능력을 체험하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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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경학교의 중요성 |
1) 성경학교는 사역자 훈련 스쿨의 첫 번째 과정이 되어야 한다. |
2) 초신자나 기존 신자도 말씀에 뿌리를 둔 훈련을 받아야 한다. |
3) 성경은 인생의 목적과 길을 안내해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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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성경학교의 기대효과 |
1) 성도들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분명히 믿게 될 것이다. |
2) 성도들이 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습관을 갖게 한다. |
3) 성도들이 말씀 중심으로 사는 축복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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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경학교의 내용 |
1강 성경의 중요성 : 성경이란 무엇인가? 성경의 중요성, 성경을 대하는
바른 태도 |
2강 성경의 권위 (하나님의 말씀) : 성경의 전달 과정, 성경의 저자,
성경에 대한 이해, 성경의 가치와 권위 |
3강 성경의 다양성 : 성경의 기록연대, 성경의 기록자들, 현대 성경 역본들 |
4강 성경의 통일성 : 성경의 일관성 (주제와 구조), 성경의 기록 목적,
말씀을 통해 본 성경의 속성 |
5강 성경의 구조 : 성경 구조에 대한 기본적 이해, 구약과 신약의 구조,
성경의 전체적 흐름 |
6강 구약성경에 대한 이해 : 구약이라는 말의 의미, 구약 성경의 구조,
구약의 시대적 구분 |
7강 신약 성경에 대한 이해 : 신약의 특징, 신약 성경의 구조, 신약의
시대적 구분 |
8강 성경 공부의 방법 : 성경공부의 단계, 성경에 대한 접근 방법, 성경공부의
도구들 |
9강 성경의 활용 : 경건의 시간, 성경읽기, 성경으로 기도하기, 성경으로
전도하기 |
10강 성경의 규범 : 성경 규범의 목적, 성경 규범의 종류 |
(십계명, 산상수훈, 새 계명, 시장위임. 황금률 등) |
11강 성경의 바른 이해 : 성경의 성격, 기독교와 이단의 성경관, 성경에
대한 이단의 기준 |
12강 성경과 교회성장 : 성경이 제시하는 교회성장의 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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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령훈련학교 |
주제성구
: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술 취하지말라 이는 방탕한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 5:15-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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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령학교의 목적 |
1) 죄의 세계로부터 의의 세계로 이끄는 성령의 역사를 깨닫게 한다. |
2) 성도들을 영적으로 재무장시킨다. |
3) 성도들에게 성령의 열매에 대해 가르친다. |
4) 성도들로 하여금 성령 충만한 삶을 살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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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령학교의 중요성 |
1) 21세기는 성령의 시대이다(요엘 2:23). |
2) 성령은 살아 계신 하나님을 확실하게 체험시킨다(고전 2:9-10). |
3) 성령은 성경말씀을 이해하고 실천하는데 필수적이다(고전 2:12-13). |
4) 성령은 신앙의 성장과 주님의 사역에 필수적이다(롬 8:26). |
5) 성령은 성도들로 하여금 예수님과 동행하며 예수님처럼 살 수 있도록 해준다(히 1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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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성령학교의 기대효과 |
1) 성령 충만한 전도자를 양성시킨다(행 11:24). |
2) 성령의 열매를 맺는 신앙인으로 거듭나게 한다. |
3) 성도들로 하여금 주님의 사역에 동참시킨다. |
4) 성령의 은사를 체계적으로 개발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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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령학교의 내용 |
1강 성령 충만의 중요성 : 이스라엘/성도의 신앙여정 |
2강 성령의 본질 : 하나님이신 성령님, 인격이신 성령님 |
3강 성령의 다양한 이름들 |
4강 성령의 개인적 사역 |
5강 성령의 교회적 사역 : 교회성장을 위한 성령의 6단계 사역, 성령 충만한
교회의 특징 |
6강 성령의 세례와 충만 : 구원과의 상관관계 |
7-9강 성령의 은사 |
10강 성령의 열매 :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의 명령 |
11강 성령과 동행하는 삶 :성령 충만한 삶의 특징, 성령 안에서의 예수체험 |
12강 성령과 교회성장 : 교회성장의 영적차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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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배훈련학교 |
주제성구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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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배훈련학교의 목적 |
1) 성도들이 예배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
2) 성도들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 나라를 맛보게 한다. |
3) 교회 부흥을 위한 예배 사역자들을 양성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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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예배훈련학교의 중요성 |
1) 예배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
2) 예배는 인간이 창조된 목적이다. |
3) 예배는 교회의 최대 사명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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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배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성도들이 교회 공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
2) 성도들이 일상생활 가운데 예배를 드리게 한다. |
3) 성도들이 예배의 능력을 경험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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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예배훈련학교의 내용 구성 |
1강 예배의 중요성 : 예배의 성공해야 인생에 성공한다. |
2강 예배의 의미와 본질 |
3강 성경의 예배 : 예배와 관련된 용어들, 구약, 신약의 예배 |
4강 예배자의 태도 : 예배 건강도 측정, 참된 예배자의 자세, 예배의 생활화 |
5강 찬양과 경배 - 예배의 요소(1) : 찬양의 의미, 찬양의 도구들,
찬양 인도자의 역할 |
6강 기도와 간구 - 예배의 요소(2) : 위험스러운 대표기도, 예배 기도의
형태, 기도의 요소들 |
7강 말씀의 선포 - 예배의 요소(3) : 말씀의 중요성, 말씀의 상징들,
말씀을 듣는 태도, 하나님 말씀이 지닌 능력 |
8강 헌신의 결단 - 예배의 요소(4) : 헌신의 의미, 필요성, 헌신의
대상 |
9강 예배 담당자의 준비와 역할 : 은혜로운 예배, 예배자의 올바른 예배
준비, 예배 담당자의 역할 |
10강 열린 예배의 필요성 : 예배의 역동성, 열린 예배의 의미, 성공적인
열리 예배 진행 |
11강 성례전의 의미 : 성례전에 대한 이해, 성례전의 내용, 성례전의 고훈과
적용 |
12강 예배와 교회성장 : 예배의 하드웨어, 교회의 4대 사명, 성장하는
교회의 예배의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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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도훈련학교 |
주제성구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마 7: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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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도훈련학교의 목적 |
1) 개인의 신앙과 교회성장에 있어 기도훈련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
2) 기도해야 하는 이유와 기도의 본질을 깨닫게 한다. |
3) 기도의 다양한 종류와 기도의 단계에 대해 가르친다. |
4) 기도훈련을 통해 직접 성도 개인의 삶 속에 기도훈련을 적용하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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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도훈련학교의 중요성 |
1) 기도훈련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능력을 얻게 해준다(마 7:7-11). |
2) 기도훈련을 통해 사탄과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히 1:13-14). |
3) 기도훈련을 통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얻게 해준다(요 14:14). |
4) 기도훈련을 통해 기도의 생활화가 가능케 한다.
(눅 22:39-46) |
5) 기도훈련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필요한 기도자를 구비시킨다(골 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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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도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최소한 하루에 30분 이상 1시간까지를 목표로 삼고 기도할 수 있다. |
2) 다양한 기도의 방식을 순차적으로 습득시킬 수 있다. |
3) 기도훈련모델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제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4) 성도들을 기도의 동역자로 구비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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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도훈련학교의 내용 |
1강 기도훈련의 중요성 : 기도의 능력, 기도훈련의 6대 전략 |
2강 기도의 의미와 본질 :기도해야 하는 이유 |
3강 성경 속의 위대한 기도 : 족장들의 기도, 왕들의 기도, 선지자들의
기도, 예수님의 기도, 사도들의 기도 등 |
4강 기도의 내용과 종류 : 사도행전 기도, 개인기도, 가정기도, 교회기도,
산기도, 철야기도 등 |
5-8강 기도훈련모델 :자화상 기도, 파장형 기도, 주기도문 기도, 성막형
기도 |
9강 기도자의 태도 :바람직한 기도자의 자세, 기도할 때 버려야 할 태도 |
10강 기도의 성령 충만 :기도를 생활화하기 위한 5단계 |
11강 기도와 성령 충만 :성령 충만을 위한 기도 |
12강 기도와 교회성장 :기도로 성장하는 교회의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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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도훈련학교 |
주제성구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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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도훈련학교의 목적 |
전도학교 12주 과정을 통해 전도에 대한 동기를 새롭게 하며, 전도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영적 생명을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예수님을 증거 하는 것이다. 또한 전도한 사람을 영적으로 무장하여 재생산하는 것이다. |
'주 예수 그리스도를 잘 보고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본 것을 말해 주는 것이다' -론 쎄니- |
1) 모든 사람이 죄인(롬3:23) |
2) 예수님만이 길이다.(요14:6) |
3) 추수할 일꾼이 필요하다.(마9:36-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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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도훈련학교의 중요성 |
1) 전도는 주님의 명령이다.(마28:19-20, 막16:15-20, 눅24:46-48, 요21:18-19, 행1:8) |
2) 하나님께서 원하신다.(딤전 2:4) |
3) 전도는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요3:16) |
4) 듣지 못해 구원받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롬10:14)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오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오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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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도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된다.(마4:19) |
2) 추수할 일꾼이 된다.(마9:36-38) |
3) 영원토록 별과 같이 빛난다.(단12:3) |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
4) 풍성한 삶의 비결(마6:33) |
5) 전도의 비전을 갖는다.(잠29:18) |
- 하나님의 보시는 관점으로 세상을 분명히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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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도훈련학교의 내용 |
1강 전도의 본질과 중요성 : 전도란 무엇인가? 신앙생활에서 전도가 중요한
이유, 전도의 내용 |
2강 전도의 성경적 근거와 원리 : 전도와 성경과의 관계, 성경이 말하는
복음 전도, 성경에 나타난 전도 용어 |
3강 전도자의 기본자세 : 전도자의 기본자세, 전도자가 지녀야 할 태도 |
4강 전도자의 준비와 훈련 : 전도훈련의 중요성, 전도를 위한 기본 훈련,
전도 특공대 선발 및 훈련 |
5강 전도의 내용으로서의 복음 : 복음의 본질, 복음의 핵심, 복음의 7대
원리 |
6강 개인전도의 방법 : 관계전도-오이코스전도, 효과적인 개인전도 방법,
개인전도를 위한 20가지 지침 |
7강 그룹전도의 방법 : 그룹전도의 중요성, 다양한 그룹전도의 유형 |
8강 전도은사의 개발과 활용 : 전도의 은사란? 전도의 의무와 은사, 전도의
은사와 교회성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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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 전도와 영적 전쟁 : 전도에 있어서 영적전쟁의 중요성, 영적 전사로
무장하는 방법(약4:7-8), 한 도시를 복음화하기 위한 전략 |
10강 전도의 방해요소와 그 극복방법 : 전도의 방해요소 3가지, 전도의
방해요소의 극복하는 방법 |
11강 전도이후의 초신자 관리 : 초신자 양육의 중요성, 초신자 양육의 방법,
초신자에게 매력을 주는 교회 |
12강 교회성장을 위한 전도전략 : 전도 마인드를 가진 교회의 특징, 효과적인
전도 전략, 지역사회 홍보를 통한 이미지 전도, 전도의 훈련과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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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차 과정 : 사역자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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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그룹리더훈련학교 |
주제성구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은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딤후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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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그룹리더훈련학교의 목적 |
1) 소그룹의 중요성을 인식케 한다. |
2) 소그룹리더를 효과적으로 훈련시켜 사역케 한다. |
3) 성도들이 소그룹을 통하여 신앙의 성장과 풍성한 삶을 경험도록 한다. |
4) 소그룹 운동은 교회사역의 핵심으로 교회를 성장케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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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그룹리더학교의 중요성 |
1) 교회의 사역을 극대화 시킨다. |
2) 교회성장의 원동력이다. |
3) 코이노이아를 이루는 최상의 도구이다. |
4) 소그룹을 통한 영적성장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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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그룹리더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평신도 사역자를 증대시킨다. |
2) 성도들의 영적 성장과 인격과 삶의 변화를 기대한다. |
3) 교회의 질적, 양적, 성장을 기대한다. |
4) 재생산을 기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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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그룹리더훈련학교의 내용 |
1강 소그룹 의미의 중요성 |
2강 소그룹의 성경적 이해 |
3강 소그룹의 유형들 |
4강 건강한 소그룹의 특징 |
5강 바람직한 소그룹 인도법 |
6강 소그룹 운영 시 문제해결 |
7강 그룹 리더의 중요성과 자질 |
8강 소그룹 커뮤니케이션의 원리 |
9강 은혜로운 성경공부 인도법 |
10강 새로운 소그룹 리더의 양육 |
11강 소그룹재생산 |
12강 소그룹을 통한 교회성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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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사훈련학교 |
주제성구
: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엡 4:1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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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은사훈련학교의 목적 |
1) 은사란 하나님께서 성도들의 사역을 위해 성령을 통해 주신 능력이다. 이것을 활용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
2) 성도들이 은사를 찾아내어 개발하도록 격려하기 위함이다. |
3)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세우기 위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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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은사의 중요성 |
1) 자신에게 유익 : 은사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은 저마다의 은사를 주셨다. 그런 은사를
발견하고 개발하는 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주어진 축복이다. 어떤 이이든 좋아서 하는 일만큼 좋은 일은 없다. 영적인 일도 마찬가지다. 자신에게 주어진 영적인 유익은 땅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쁨이다. |
2) 교회에 유익 : 명확한 은사를 발견하지 못하고 교회에서 봉사하면 자신에게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봉사하는 곳에서도 덕이
되지 못한다. 소속감을 가지고 기쁨으로 봉사해야 혼전한 교회를 돕는 지체가 된다. 각기 받은 은사대로 교회의 각 처소에서 봉사하는 것은 교회를 건강하게 만들고 교회성장에도
커다란 유익을 가져다준다. |
3) 하나님께 영광 :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활용하는 것은 하나님도 기뻐하시는 일이다. 은사를 잘 사용하면 교회에 이웃에게
유익이 되는 것은 물론 자신의 구체적인 삶 속에서 거룩한 산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받은 은사를 통해 사명을 확인하게 되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
4) 성령과 동행 : 은사는 잠재된 인간의 능력이 아니다. 또한 사람의 의지로 하나님의 선물인 은사를 받는 것도 아니다. 은사는
노력으로 주어지는 것도 아니다. 은사를 때와 장소를 초월하여 성령의 동행하심으로 나타난다. 은사의 주체는 성령이다. 그것을 인정하고 성령의 능력에 의지해야 한다. 은사의
열매로 나타나는 섬김과 겸손은 겅령과 동행하는 은사활용의 결과로 나타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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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은사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은사 네트워크 결성 : 은사를 발견하고 은사를 개발하고 각각의 은사에 맞게 사역을 배치해서 서로를 돕는데 교회가 성장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은사 네트워크는 서로 다른 지체를 돕고 교회의 각 기관에서 헌신토록 하고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역할을 한다. |
2) 교회의 건강한 성장 : 교회를 성장시키는 분은 하나님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서 교회를 성장시키는 4가지 원리를
제시하고 계신다. |
첫째, 복음의 능력이다(롬16). |
둘째, 말씀의 능력이다(렘 23:29). |
셋째, 예수 이름의 능력이다(행 3:16). |
네째, 성령의 능력이다(슥 4:6). |
이 가운데 영적 능력의 본질은 성령의 능력이다. 교회는 아무리 훌륭한 프로그램과 탁월한 목회가가 있더라도 성령의 실제적은 능력인
은사가 나타나지 않으면 교회의 영적 성장은 기대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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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은사훈련학교의 내용 |
1강 은사의 중요성 : 교회에 대한 이해, 은사가 중요한 이유, 은사가 주는
유익, 은사에 대한 태도 |
2강 은사의 정의와 본질 : 은사의 정의, 용어에 나타난 은사의 특성 |
3강 언어적 은사 : 예언, 방언, 통역, 가르침 |
4강 인격적 은사 : 지식, 지혜, 긍휼, 권면, 사도, 목사 |
5강 사역적 은사 : 복음전도, 구제, 섬김, 돕는, 리더쉽, 행정 |
6강 표적의 은사 : 신유, 능력행함, 영분별, 믿음 |
7강 개인별 은사의 발련과 검색 : 은사발견을 위한 전제조건, 은사 발견의
5단계, 성령의 은사가 아닌 것 |
8-9강 은사 검색과 활용의 실제 : 은사 검색의 필요성, 개인적 은사 활용
방안, 은사 개발을 위한 단계별 유형 |
10강 은사의 활용 |
11강 은사와 열매 : 은사와 열매의 유사점과 차이점, 성령의 열매, 열매
맺는 교회의 사역구조 |
12강 은사와 교회성장 : 교회성장과 영적 능력, 은사사역을 위한 영성 유지,
교회성장을 위한 은사 조감도, 청지기 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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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보기도훈련학교 |
주제성구
때에 아말렉이 이르러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 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출 17:8~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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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보기도훈련코스의 목적 |
1) 목회에 있어서 중보기도의 필요성 재인식 |
2) 목회자의 영성관리와 중보기도생활과의 관계정립 |
3) 교회성장의 열쇠로서의 중보기도 이해 |
4) 영적전투로서의 목회이해 안에서의 중보기도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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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중보기도훈련코스의 중요성 |
1) 성도의 믿음훈련의 장 |
2) 목회의 특공대로서의 중보기도단 |
3) 성도들의 깨어 있는 믿음생활로서의 가치 |
4) 진정한 교제의 실천의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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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보기도훈련코스의 기대효과 |
1) 성도들이 영적으로 민감해 진다 |
2) 기도 응답의 체험으로 기도가 활성화 된다 |
3) 기도의 활성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교회가 성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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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중보기도 훈련학교의 내용의 내용 |
1강 중보기도의 중요성 : 교회의 생명줄 |
2강 중보기도와 일반기도 : 영혼의 호흡 |
3강 중보기도와 영적전쟁 : 사단과의 영적싸움 |
4강 중보기도의 정체와 역할 : 교회를 지키는 파수꾼 |
5강 중보기도와 은사개발 : 신자의 의무는 성령의 은사 |
6강 중보기도특공대의 선발과 훈련 |
7강 중보기도와 목회자 |
8강 중보기도와 자기개발 |
9강 중보기도와 기도동역자 : 연합과 일치가 승리의 비결 |
10강 중보기도와 교회성장 : 교회성장 - 하나님의 뜻 |
11강 중보기도의 생활화 |
12강 중보기도의 응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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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직훈련학교 |
주제성구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일을 저희에게 맡기고 (행 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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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직훈련학교의 목적 |
제직은 일반적으로 직책의 개념보다는 사역의 개념으로써 교회에서의 평신도 지도자를 일컫는다. 교회에서 제직을 세우기 시작한 시기는
초대교회부터이다. 사도들의 복음전파에 힘입어 교회가 날로 부흥하면서 예기치 못한 일들이 생겨났고 제직의 필요성이 절실했다. 이 강의에서는 올바른 교회를 세우는데 필요한
제직의 사명과 훈련 원리를 제시하여 내실 있고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 제직들 스스로에게 바람직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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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직훈련학교의 중요성 |
1) 온전한 교회를 세운다 : 제직은 교회를 세우는 리더들이다. 제직의 기도와 헌신으로 몸된 교회가 온전하게 세워진다. |
2) 다른 지체를 돕는다 : 많은 목회자들이 목회는 외롭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올바른 제직을 세우게 되면 목회자를 이해하고
목회자의 조력자가 되고 성도들을 돌보는 협력자가 된다. |
3) 사명감을 고취시킨다 : 주님이 명령하신 계명(마 22:37-40)은 헌신된 자만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님이 부르셨다는
소명감 이제 직의 정체성을 부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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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직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제직의 선발기준을 제시하여 각양의 은사에 따라 사역을 배치하여 교회의 각 기관이 유기체와 같이 효과적으로 사역을 수행하게
된다. |
2) 제직의 효과적인 훈련을 통해 헌신된 사역자를 발굴하고 개발한다. |
3) 헌신된 소명감으로 각기 맡은 분야에서 교회를 온전히 세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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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직훈련학교의 내용 |
1강 제직의 의미와 중요성 : 제직임명의 기준, 절차, 목적 |
2강 제직의 기본 자질 : 교회성장형 제직의 자화상, 일꾼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자원 |
3강 제직의 사명과 의무 : 청지기로서의 제직, 교회 안에서 제직의 임무 |
4강 제직의 선발과 훈련 : 복수 리더십의 개발, 제직의 선발, 제직의 훈련 |
5강 제직의 은사계발 : 은사 사역의 유익, 은사를 통한 사역의 대표적 예,
은사 사역의 바람직한 자세 |
6강 제직의 신앙 관리 : 성장을 위한 핵심 사이클(4P), 신앙 관리의
제가지 차원 |
7강 제직의 교회봉사(1) :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 이유, 방법, 상급 |
8강 제직의 교회봉사(2) : 제직의 이중적 교회활동, 예배차원의 제직 활동,
사역차원의 제직 활동 |
9강 제직의 가정생활 : 가정의 가치와 목적, 성경적인 제직의 가정생활,
제직과 가정 예배 |
10강 제직의 사회생활 : 세상을 이기는 그리스도인, 성공적인 제직의 사회생활 |
11강 제직과 목회자 : 목회지도력의 중요성, 목회 지도력 발휘를 돕는 제직,
팀사역을 위한 4가지 원리 |
12강 제직과 교회성장 : 교회성장의 중요성, 하나님이 쓰시는 제직, 교회성장을
위한 제직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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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신자 양육훈련학교 |
주제성구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 비유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일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를 잃으면 아흔 아홉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찾도록 찾아다니지 아니하느냐...
(눅15: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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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신자 양육훈련학교의 목적 |
1) 새신자를 잘 이해하고 양육의 필요성을 인식케 한다. |
2) 새신자를 교육과 훈련으로 잘 양육하여 정착케 한다. |
3) 새신자 정착으로 양적, 질적으로 교회가 성장토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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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새신자 양육훈련의 중요성 |
1) 등록 후 새신자를 잘 양육하지 못하므로 정착율이 저조하다. |
2) 새신자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양육과 훈련의 전략이 필요하다. |
3) 새신자가 정착하면 또 다른 사람을 전도 양육할 수 있다. |
4) 교회 성장의 지름길은 새신자 양육에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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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새신자양육 훈련학교의 기대효과 |
1) 교회의 새신자에 대한 인식과 관심의 변화를 가져온다. |
2) 새신자 정착율을 향상 시킨다. |
3) 성도들의 전도열을 고취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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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새신자양육 훈련학교의 내용 |
1강 새신자양육의 중요성 : 뒷문을 막아야 성장합니다. |
2강 새신자에 대한 기본이해 : 양육은 이해와 관심으로부터 시작합니다. |
3강 새신자 확보를 위한 전략 : 새신자 확보, 전략적일 때 성공합니다. |
4강 새신자에게 매력을 주는 교회 만들기 : 새신자는 영적인 고객입니다. |
5강 새신자 정착의 원리 : 기대가 충족되면 애착이 생깁니다. |
6강 새신자 양육과 훈련 : 새신자는 교회의 잠재적 일꾼입니다. |
7강 신앙의 출발(양육의 실재1) : 이곳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8강 구원의길(양육의 실재2) : 왜 예수님일까요? |
9강 구원의 확신(양육의 실제3) |
10강 그리스도인의 삶(양육의 실재4) : 신앙성장, 이렇게 하십시오 |
11강 교회와 신앙(양육의 실재5) |
12강 교회의 이해(양육의 실재6) : 우리 교회를 소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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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TS 학사일정 |
1. 성경훈련학교 |
2. 예배훈련학교 |
3. 성령훈련학교 |
- 장로반 |
- 장로반 |
2박 3일 |
- 안수집사반 |
- 안수집사반 |
- 안수집사반 |
- 권사반 |
- 권사반 |
- 권사반 |
- 구역권찰반 |
- 구역권찰반 |
- 구역권찰반 |
- 알파수료반 |
- 알파수료반 |
- 알파수료반 |
- 통합수련회 |
- 통합수련회 |
- 통합수련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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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도훈련학교 |
5. 기도훈련학교 |
- 장로반 |
- 2박 3일 |
- 안수집사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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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사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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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역권찰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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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파수료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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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수련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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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S 주간 일정 및 시간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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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
날짜 |
과정 |
3월 5일 |
성경, 왜 그토록 중요할까요? |
3월 12일 |
성경, 누가 쓴 책일까요? |
3월 19일 |
성경, 다양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
3월 26일 |
성경, 한 주제를 갖고 있습니다. |
4월 2일 |
성경, 이렇게 꾸며져 있습니다. |
4월 9일 |
구약, 약속의 말씀입니다. |
4월 16일 |
신약, 약속의 성취입니다.(조별 단합대회) |
4월 23일 |
성경, 읽을수록 흥미롭습니다. |
5월 1일-2일 |
1박 2일 수련회
1) 성경, 삶 속에서 활용하십시오
2) 성경, 인생의 교과서입니다.
3) 성경, 바르게 배워야합니다. |
5월 7일 |
성경, 교회성장의 안내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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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날짜 |
과정 |
10월 14일 |
예배의 중요성 : 예배의 성공해야 인생에 성공한다. |
10월 21일 |
예배의 의미와 본질 |
10월 28일 |
성경의 예배 : 예배와 관련된 용어들, 구약, 신약의 예배 |
11월 4일 |
조별 단합대회 |
11월 11일 |
예배자의 태도 : 예배 건강도 측정, 참된 예배자의 자세, 예배의 생활화 |
11월 21일-22일 |
1박 2일 수련회
찬양과 경배 - 예배의 요소(1) : 찬양의 의미, 찬양의 도구들, 찬양 인도자의 역할
기도와 간구 - 예배의 요소(2) : 위험스러운 대표기도, 예배 기도의 형태, 기도의 요소들
말씀의 선포 - 예배의 요소(3) : 말씀의 중요성, 말씀의 상징들, 말씀을 듣는 태도, 하나님 말씀이 지닌 능력
헌신의 결단 -예배의 요소(4) : 헌신의 의미, 필요성, 헌신의 대상 |
11월 25일 |
예배 담당자의 준비와 역할 : 은혜로운 예배, 예배자의 올바른 예배 준비, 예배 담당자의 역할 |
12월 2일 |
열린 예배의 필요성 : 예배의 역동성, 열린 예배의 의미, 성공적인 열리 예배 진행 |
12월 9일 |
성례전의 의미 : 성례전에 대한 이해, 성례전의 내용, 성례전의 고훈과 적용 |
12월 16일 |
예배와 교회성장 : 예배의 하드웨어, 교회의 4대 사명, 성장하는 교회의 예배의 특징 |
12월 23일 |
전체 수료자 여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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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시간 |
순서 |
담당자 |
진행방법 |
7:00-7:15 |
아이스 브레이크 |
담당목회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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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5-8:00 |
주제 강의 |
담당목회자 |
45분 동안 교재의 내용을 쉽고 재미 있게 강의 형태로 진행한다 |
8:00-8:10 |
다과 및 티 타임 |
봉사자들 |
소그룹별로 흩어지는 과정에서 잠시 교제 하며 차를 마신다 |
8:10-9:00 |
소그룹토의 |
각 조장 |
교재 내용 반복, 삶의 나눔 실천 과제나눔, 기도나눔 |
9:00-9:10 |
전체기도회 |
담당목회자 |
담임목회자가 제시하는기도제목이나 소그룹에서 올라온 중보기도제목을 놓고 함께 기도 하고 마무리 한다. |
9:10-9:15 |
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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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임목회자 축도로 마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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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S 학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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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신자를 제자로 제자를 사역자로 양성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린다.
제2조 (교육목표)
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교회를 목표로 성도들에게 체계적인 훈련을 제공
② 전 평신도 사역자화
③ 건강한 성도, 부흥하는 교회, 하나님 나라의 확장
제3조 (과정) 2년 과정 총10개 코스로 운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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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제자화 과정 |
2년차 사역자화 과정 |
장기과정 |
성경, 예배, 전도 |
소그룹리더, 중보기도, 새신자양육 |
단기과정 |
기도, 성령 |
제직, 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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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정원) 담임목사의 지도방침에 따라 정원을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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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스텝의 조직과 임무 |
제5조 (스텝의 구성) 스텝으로는 학교장, 기획총무, 진행총무로 구성을 기본으로 하며 담임목사의 지도방침에 따라 조직을 만들
수 있다 |
제6조 (스텝의 임무)
① 학 교 장 : 본 학교를 대표하며, 주제토론에 대한 강의를 총괄한다.
② 기획총무 : 본 학교의 행정 및 진행과정을 총괄한다.
③ 진행총무 : 본 학교에 대한 모든 제반 사항을 준비, 지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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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임원의 자격, 구성, 임무 |
제7조 (임원의 구성) 임원단으로 반장, 부회장, 각 소그룹 조장 1인으로 한다.
제8조 (임원의 자격) 임원은 각 과정에 속한 훈련생으로 하고,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제9조 (임원의 임무)
① 반 장 : 반에 대한 총괄을 담당하며, 본 반을 대표한다.
② 부반장 : 반장을 보좌하며, 재정을 관리, 간식 및 식사를 담당한다.
③ 조 장 : 소그룹의 필요를 보살피고, 자료, 간식 배부 및 제반 사랑을 수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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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입학 |
제10조 (입학시기) 입학 등록은 학기 초부터 2주 과정 이내로 한다.
제11조 (입학자격) 김천황금동교회 등록교인으로 구원의 확신이 있는 자로 한다.
단, 타교회 교인일 경우 담임목사의 재량으로 입학할 수 있다.
제12조 (지원절차)본 과정에 입학하는 자는 원서를 작성하고 소정의 등록금을 납입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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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지각, 결석, 등록, 자퇴, 제적 |
제13조 (지각) 수업을 시작하면서 출석을 체크할 때, 참여하지 아니한 자로 지각 2회는 결석1회로 간주한다.
제14조 (결석) 수업을 마칠 때까지 참여하지 아니한 자, 결석 3회 이상 시에는 자동 제적 처림됨
제15조 (등록) 매 과정 소정 기간 내 등록을 하여야 한다.
제16조 (자퇴) 자진 퇴학하고자 하는 자는 자퇴원을 제출하여야 한다.
제17조 (제적)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자는 제적처리 한다.
① 각 과정 당 결석을 3회 이상 한 자
② 소정기간 내에 등록하지 아니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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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수업연한, 교과과정, 졸업, 파송 |
제18조 (수업연한) 본 과정의 수업연한은 2년으로 한다.
제19조 (수업일수) 본 과정의 수업일수는 장기과정은 10주, 단기과정은 2박3일을 원칙으로 한다. 단 담임목사의 재량으로 수업일수 및 형태를 조절할 수
있다.
제20조 (수업형태) 본 과정의 수업은 주간반과 야간반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단, 필요에 따라 전일제 수업을 실시할 수 있다.
제21조 (교과과정 및 이수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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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제자화 과정 |
2년차 사역자화 과정 |
장기과정 |
성경, 예배, 전도 |
소그룹리더, 중보기도, 새신자양육 |
단기과정 |
기도, 성령 |
제직, 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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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훈련생은 규정에 따라 졸업에 필요한 코스를 모두 이수해야 한다.
제22조 (수료) 각 학교를 마칠 때마다 수료증을 수여한다.
제23조 (졸업시기) 본 과정의 졸업은 2년 과정을 마친 후 2월에 한다.
제24조 (졸업수여) 본 과정을 모두 이수한 자에게는 졸업증을 수여한다.
제25조 (사역자 파송) 졸업생은 김천황금동교회 사역리더로 임명, 권위와 책임을 부여 받고 사역현장에 파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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